자유여행? 패키지여행? 첫 해외여행 당신의 선택은?

Posted by 웃어요항상
2018.04.07 00:06 여행과 음식

많은 분들은 해외여행을 다녀보셔서 자유여행파와 패키지여행파가 있습니다.

과연 어떤게 좋을까요?

처음 해외여행을 생각하시는 분의 가장 큰 고민이 아닐수 없습니다.

물론 여행하고자 하는 목적에따라 결정이 달라지겠지만, 그나라의 로컬음식, 마트등 방문을 좋아하는 저는 주로 자유여행을 선호합니다.

 

 

패키지 여행의 장점은 크게 준비할게 많지가 않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짐도싸고 개인 스케쥴 조정을 해야하지만, 일단 예약하면 비자문제, 숙소예약, 교통편, 먹거리, 관광지로 이동은 신경쓰지 않으셔도되니 일단 편합니다.

하지만 세상에 공짜는 없는법

여행사와 연계된 쇼핑몰 방문, 추가비용이 들어가는 선택관광등 원치않는 소비가 발생한다.

특히 문제가되는 아주 저렴한 상품(비행기값보다 싼 패키지도 있습니다.)은 특히나 많습니다.

실제로 노골적으로 선택관광을 하라는 강요아닌 강요를 받기도 합니다.

하지만 해외에서의 사고등을 고려하면 첫 여행이 불안감을 안고 계신다면, 패키지 여행을 권해드립니다.

특히나 치한이 불안한곳, 광할한 지역여행(중국, 인도등)은 패키지여행이 자유여행보다 만족도가 높습니다.(단, 라텍스등 고가의 제품 쇼핑몰 방문시 꼭 사야하는것은 아니지만, 약간 짜증나는 상황이 생깁니다.)

 

 

자유여행의 장점은 내가 원하는 곳, 내가 먹고싶은 거, 시간에 구애받지않는 최고의 여행이 될수 있습니다.

하지만 사전지식, 외국어 숙지, 숙소, 맛집, 여행지 위치, 무엇을 할것인지 스케줄을 준비 하셔야 합니다.

저도 약간 멕시칸스타일이라 '가면 다 해결되겠지'라는 막연한 생각에 낭폐를 겪은적이 많았습니다.

3일중 3끼를 맥도날드에서 해결하고, 20페소인데 20달러를 지급한적도 있어서, 그 다음부터는 최소한의 스케쥴이라도 잡고 출발전까지 다시 확인하고 갑니다.

그리고 어느정도 안전하다고 생각하는 국가를 선택하시는게 좋습니다.(일본, 대만, 싱가폴, 캐나다등)

요즘 여행책자, 블로거들의 글이 잘 정리되어 있어서 준비하시는데 많은 도움이 되실겁니다.

그리고 가장 조심해야할건 처음 만난 사람은 조심하십시요.(현지인 뿐만 아니라 한국사람이라도 외국에서 만난 사람은 조심하십시요. 추억이라고 생각했다가 지옥을 경험할수 있습니다.)

저는 자유여행시 컨셉을 정해서 갑니다. 맛집탐방을 할것인지, 휴양지에서 휴식을 취할것인지, 관광지투어를 할것인지 정해서 거기에 맞는 스케쥴을 잡고 출발전 동선을 확인합니다.

 

여행의 첫번째는 안전입니다. 본인의 건강보다 중요한것은 없습니다.

자 어디로 가실지 결정하셨나요?

그렇다면 색다른 세계를 경험하실 겁니다. 그곳이 지옥이 아니시길^^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