팟캐스트로 다시 돌아오는 유시민 작가

Posted by Reporter Jaywriter
2018.12.23 18:57 상식으로 시사보기/정치,역사

유시민 작가가 팟캐스트와 유튜브로 방송을 재개 한다는 소식이다.

한동안 객관적 분석과 이해하기 쉬운 설명으로 많은 시청자들 마음을 시원하게 해주었었다.

그러다가 돌연 작가로써의 삶을 살겠다며 정치와 멀어지겠다는 선언이후 정치와는 선을 그었다.


[위 이미지 클릭시 미디어 오늘 원문 기사로 이동]


미디어 오늘 기사에 의하면 유시민 작가는 

유 이사장은 지난 22일 서울 서대문구에서 열린 ‘노무현재단 2018 회원의 날’ 행사에서 “우리 재단이 팟캐스트를 하나 하기로 했다. 진행은 제가 한다”며 “다만 준비 과정이라 며칠 첫 업로드하느냐, 누가 이야기 손님으로 나오냐 등은 말씀드리기 어렵다”고 밝혔다.  

팟캐스트뿐 아니라 유튜브 방송도 예고한 유 이사장은 방송을 재개하는 까닭에 “노무현 전 대통령을 근거 없이, 잘못된 사실로 비방하는 것에 마땅한 대처법이 없다. 성명을 낸다고 해도 그대로 전달되지 않는다”며 “우리 스스로 이야기할 수 있는 매체가 있어야 한다”고 말했다.  

라며 방송 재개하는 이유를 설명했다.


특히, 예능에 출현하여 가지고 있는 지식을 뽐내며 여전히 존재감을 과시 하고 있었는데 노무현재단 이사장에 오르고, 진행중이던 방송이 끝나자 점점 위기 속으로 빠지고 있는 문재인 정권의 도우미를 자청 하고 나선 것이 아닌가 판단된다.


평소 성품으로 보아 정권을 노골적으로 편들겠다는 것 보단 아마도 왜곡과 선동, 거짓을 바로 잡고, 어떤 사안에 대해 제대로 보는 눈을 시민들이 가질 수 있도록  많은 노력을 쏟아붓지 않을까 예상해본다.


우리는 현재.. 오랫동안 아파 온 중증을 너무 빨리 치료하려고 하지는 않는지 돌아볼 일이다.

진통도 이해하고 지지하는 마음이 사라지는 것 또한 이해하나 그렇다고 자한당 같은 정치세력에게 눈을 돌린다는 것은 나와 내 자식의 미래를 포기하는 일이라는 것을 깨달았으면 좋겠다.


유시민 이사장의 큰 활약을 해주었으면 하는 바램이다.


이 댓글을 비밀 댓글로

티스토리 툴바